MySpace는 중국의 학생시장에 진출 ‘쇼네망(학교내사이트)’과 제휴 목표
SINA사이트 과학사이트
10월 30일 MySpace의 CEO뤄챤은 SNS(커뮤니티네트워크서비스)의 상업적 가치와 비전 및 MySpace의 중국에서 발전상황 등 화제로 업계 인사와 얘기를 나누었다.
뤄챤은 MySpace는 중국에서 학생커뮤니티시장에 진출을 시작하였고 전국 각지의 학교강연, 신입생취업 등 방식을 학생시장을 상대로 상품을 개발한다.
MySpace 차이나는 전 세계의 MySpace사이트와 연결할 수 있고 기존의 문화분위기 외 학생들은 외국 친구와 만나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 학생시장 외에도 MySpace는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사이트에 올릴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블로그업계의 유명 인사를 영입하여 마케팅을 맡겼다.
현재 중국 내 대학교SNS시장을 점령하는 사이트는 ‘쇼네망’이라는 사이트 있다. 이 사이트는 2005년 10월에 Open. 현재 등록 회원수는 1500만 명, 장기활동 회원수는 880만 명. 중국의 대학교 학생은 2200만 명 있다. 점유율은 59%.
인기 SNS사이트 Facebook는 MySpace차이나를 모방하여 연말에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세계의 두 개 제일 큰 커뮤니티사이트가 중국에서의 ‘전쟁’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
'중국이야기 > 방송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차량이동TV (0) | 2007.11.08 |
---|---|
디지털TV 사용자 만족도는 80.03% (0) | 2007.11.05 |
차이나모바일 휘닉스뉴미디어 포함한 3개 불법 SP업체 처벌 (0) | 2007.11.05 |
중국 블로그 수익방식 (0) | 2007.11.05 |
바이두는 재 개편으로 대형 포탈사이트로 성장 (0) | 2007.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