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야기/방송통신

MySpace는 중국의 학생시장에 진출

영원한 울트라 2007. 11. 5. 17:34

MySpace는 중국의 학생시장에 진출 쇼네망(학교내사이트)’과 제휴 목표

SINA사이트 과학사이트 2007-11-1  뉴리췬보도

10 30MySpace CEO뤄챤은 SNS(커뮤니티네트워크서비스)의 상업적 가치와 비전 및 MySpace의 중국에서 발전상황 등 화제로 업계 인사와 얘기를 나누었다.

뤄챤은 MySpace는 중국에서 학생커뮤니티시장에 진출을 시작하였고 전국 각지의 학교강연, 신입생취업 등 방식을 학생시장을 상대로 상품을 개발한다.

MySpace 차이나는 전 세계의 MySpace사이트와 연결할 수 있고 기존의 문화분위기 외 학생들은 외국 친구와 만나 영어공부도 할 수 있다. 학생시장 외에도 MySpace는 플랫폼을 만들어 사용자가 콘텐츠를 사이트에 올릴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블로그업계의 유명 인사를 영입하여 마케팅을 맡겼다.

현재 중국 내 대학교SNS시장을 점령하는 사이트는 쇼네망이라는 사이트 있다. 이 사이트는 2005 10월에 Open. 현재 등록 회원수는 1500만 명, 장기활동 회원수는 880만 명. 중국의 대학교 학생은 2200만 명 있다. 점유율은 59%.

인기 SNS사이트 FacebookMySpace차이나를 모방하여 연말에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세계의 두 개 제일 큰 커뮤니티사이트가 중국에서의 전쟁은 피할 수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