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야기/방송통신

중국 블로그 수익방식

영원한 울트라 2007. 11. 5. 10:17

디링링 통화 후 비용지불형식 광고서비스모델

 

디링링 통화 후 비용 지불 형식 광고(PayPerCall):

북경룽터워호동광고유한공사와 차이나네이트콤, 차이나테퉁(chinatietong) 등 통신운영업체 합작하여 유효 통화 수량에 따라 광고비를 지불하는 신형 인터넷광고서비스 상품이다.

전통적인 인터넷광고의 전시와 클릭수로 광고비 지불하는 방식을 돌파하여 광고와 유효통화수량을 결합하여 광고공급의 실효성을 강화한다.

 

디링링 통화 후 비용 지불 형식 광고 운영 방식:

광고주 발표한 광고콘텐츠를 각 사이트에 분류하여 배포하고 광고에 통화기능을 삽입한다. 사용자는 무료 전화를 연결 후 직접 광고주와 통화할 수 있다.

 

디링링 통화 후 비용 지불 형식 광고의 장점:

장기적으로 광고사기, 광고 낭비현상을 피하고, 시장확장과 광고비용을 절감하며 광고투자의 ROI를 제고하는데 있다.

쉰텅, MSN, TOM 등 중국 내 2000여 유명업체와 합작하여 광고주는 더욱 편리하게 광고를 각 분야의 인터넷사이트에서 발표할 수 있다.

 

광고주 광고 발표

사이트에 등록하여

광고주로 된다.

관리원 심사 받고

광고주로 선정된다.

광고주는 광고

콘텐츠를 보낸다.

중략

광고 출시

디링링사이트 출시

디링링사이트 광고

기타사이트에서 출시

디링링 연맹사이트 출시

사용자 전화 상담

 

개인 블로그 광고 발표 방식:

블로그 주인이 p.dilingling.com에 등록하여 본인의 블로그에 디링링 통화 후 비용 지불 광고발표를 요청한다. 그리고 광고콘텐츠(텍스트, 포토 등 다양한 형식.)를 선택하고, 동시에 전용 무료 전화번호를 블로그 주인에게 준다. 블로그에서 광고를 본 사용자들이 이 무료전화로 전화할 경우 광고주는 전화요금 부담하여 발생한 광고비의 일부분을 정산을 통해 블로그 주인에게 준다.  그 중 유효 전화수량을 자동시스템에 의하면 측정 후 요금은 정산.

 

수익 분배 방식:

- 광고주는 전산을 통해 받은 전화수량과 시간으로 요금을 측정한 후 광고서비스제고업체(디링링서비스제공업체)와 각 사이트(개인블로그 포함) 및 통신업체가 수익을 분배한다. (구체적인 분배비율자료는 없음).

- 일반 광고주가 지불한 전화요금은 10웬부터 시작한다.

- 개인블로그 주인은 4~5/건 받는다.

 

기타사항:

- 전화요금은 유효전화수량에만 적용되어 무효전화의 경우에는 광고주는 전화요금 지불을 거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장난 전화, 경쟁업체의 악성전화.

- 디링링광고서비스를 제공한 북경룽터워호동광고유한공사는 자동시스템에서의 조사를 통해 광고의 분류와 각 사이트 이용률 등 체계적인 통계를 이루어 진다.

- 광고주는 일방적인 광고료 지불을 피하고 상품이나 제품에 대한 문의 전화에만 요금을 지불하여 광고비 낭비를 피할 수 있다.

 

미국의 AOL, Findwhat.com, Google 등 대형 인터넷업체에서 2005년부터 이런 광고형식을 이용하기 시작해 중,소기업 특히 도매, 무역업에 종사한 광고주의 환영을 받았다. AOL사 같은 경우는 광고서비스 비용이 7달러/분으로 좀 비싸다고 생각하지만 많은 인터넷광고주의 환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