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인터넷이야기

이랜드 `온라인 교육` 진출

영원한 울트라 2007. 11. 26. 10:07

이랜드 `온라인 교육` 진출

오픈형 이러닝 사이트 통해 대입 교육콘텐츠 유통

디지털타임스 2007-11-20 허정화기자

이랜드그룹이 온라인 교육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19일 이랜드그룹은 여의도 렉싱턴호텔에서 간담회를 열고 오픈마켓형 이러닝 백화점 `프리먼트(www.freemont.co.kr)'를 통해 대입 교육콘텐츠 유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프리먼트의 CEO는 전 비타에듀 대표이자 수리영역분야 유명 강사인 이기홍씨가 영입됐으며 최고마케팅책임자(CMO) CTO에는 각각 메가스터디 사회탐구영역 반주원 강사 및 옥션 시스템 개발전문가 이재훈씨가 합류했다.

 

이날 이랜드 프리먼트는 대입교육 콘텐츠 사업을 시작하며 내년 상반기부터는 유아ㆍ초ㆍ중등 학습시장 및 성인 대상으로 어학, 직능교육, IT, 고시ㆍ공무원, 취미ㆍ교양 콘텐츠 시장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먼트는 열린 장터형 e러닝 서비스로 학원과 강사들이 제작한 양질의 외부 교육 콘텐츠를 한 곳에 모아 놓은 오픈마켓형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학원이나 강사가 사업 주체가 될 수 있도록 IT인프라와 유통을 담당하는 플랫폼과 콘텐츠 기획 및 제작, 홍보를 프리먼트가 지원하며 기존 B2C모델과 달리 사업참여자가 매출의 65%를 가져가는 사업참여자 주도형 모델을 추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