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인터넷이야기

동영상 UCC 전문사이트 "거침없이 쑥쑥 크네"

영원한 울트라 2007. 12. 13. 09:07

동영상 UCC 전문사이트 "거침없이 쑥쑥 크네"

전자신문 2007-12-10 김인순기자

올해 화제를 모았던 동영상 UCC는 판도라TV와 엠엔캐스트, 엠군 등 전문 서비스들이 대형 포털의 공세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9일 랭키닷컴에 따르면 판도라TV·엠앤캐스트·엠군 등 동영상 UCC 전문 서비스들이 다음과 네이버 등 대형 포털을 제치고 동영상 UCC분야에서 트래픽을 증가시키며 인기를 모았다.[중략]

 

판도라TV 11월 한 달간 UV 662 9908명으로 네이버의 11 UV 2864 0994명의 23.1%, 다음 UV 2480 9893명의 26.7%에 달하는 정도로 성장했다. 특히 네이버비디오(514 2759)와 다음TV(551 9546) UCC 관련 사이트의 UV만 놓고 봐도 판도라TV가 관련 분야 1위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11월 한 달 간 페이지뷰에서도 판도라TV 4 1159 1960건을 기록, 다음 TV 1 5733 9740건과 네이버비디오 9354 5130건과 격차를 벌렸다. 또 엠앤캐스트와 엠군, 유튜브 등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11월 한 달간 UV는 엠앤캐스트가 412 4014, 엠군이 316 8626명을 나타내 판도라TV의 뒤를 이었다. [중략]

 

최찬석 서울증권 연구원은동영상 및 UCC 전문회사들은 현재 프레임 광고와 프리롤(Pre-roll)과 포스트롤(Post-roll) 광고 등을 하고 있지만 직접적인 광고 매출을 미비한 상황이라며 “UCC트래픽이 현재의 2배 이상이 되면 의미 있는 광고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