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뉴미디어

IPTV myLGtv

영원한 울트라 2008. 2. 14. 16:52

HD급으로 골라보는 IPTV myLGtv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IPTV myLGtv를 전체적으로 살펴볼까 한다.

이미 하나TV와 메가TV가 시장에 먼저 진출하였지만,

myLGtv에는 타브랜드 서비스보다 신기하고 유용한 기능도 많다.

그런 세부 서비스에 대한 것은 따로 자세하게 포스팅 할 예정이다.

 

 

 

◆ myLGtv란?

myLGtv는 광랜 XPEED를 통하여 TV에서 편리하게 최신영화, 비디오, 영어교육 및 취미 등 프리미엄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제 TV앞에서 간단하게 리모콘만으로 보다 거 다양한 콘텐츠를 HD급으로 편안하게 누릴 수 있다는 말씀! 무엇보다도 LG파워콤의 고객들 중에는 프라임 서비스보다 광랜 사용자가 많기 때문에 myLGtv를 세계를 더 쉽게 누릴 수 있다는 것!

 

◆ myLGtv의 주요 특징은?

myLGtv의 장점은 고품격 콘텐츠와 HD급이라는 것! 그래서 아래와 같이 4가지 주요 특징은 HD, 광랜, 품격, 맞춤이다. 이런 기능들로만 볼 때 콘텐츠가 많은 하나TV보다는 필요한 것만 골라서 보는 실속있는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듯 하다. 

하나TV가 이 시장에서 가장 먼저 서비스를 했기 때문에 주위에 보는 사람들이 꽤 있는데, 콘텐츠 구성도 복잡하고 실질적으로 보는 콘텐츠는 얼마 안된다고 그러더라. 

 

그렇게 보면 쓸데없는 콘텐츠를 선호하지 않고, 간단하고 편리한 UI를 원하는 소비자라면 myLGtv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myLGtv의 주요 특징(HD급)

국내 최대 HD 영화 및 문화 컨텐츠가 많은  것이 myLGtv의 장점이다. 요즘 신혼집을 꾸밀 때 다른 건 몰라도 거실에 HDTV는 필수라는데~ 하지만, 실질적으로 송출되는 프로그램들은 거의 SD급이 많으니 내가 왜 HDTV를 샀나 후회했던 적이 있지 않았나? 그런 후회를 한 사람이라면 myLGtv로 제대로 HDTV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나도 집에서 가끔 HD급으로 DVD를 보면 진짜 눈이 편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이니, 한번 HD급 화질에 빠진 사람은 HD급 화질의 매력을 구지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알 수 있지 않을까?

이것 외에도 다른 특징들은 아래 이미지로 패스^^ 전 특히 홈씨어터 지원 요거요거 맘에 드네요~

 

 

  

 

◆ myLGtv의 주요 특징(광랜)

XPEED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또 한가지 myLGtv를 선택하면 좋은 점! 바로 결합상품 할인이 있다. 특히

초고속 인터넷의 시장에서 결합상품 할인은 소비자들이 가장 혹할 만한 장점 중 하나이지 않을까 싶다.

또하나 LG파워콤 XPEED는 대부분이 광랜 사용자기 때문에 myLGtv를 끊김없이 즐길 수 있다는 말씀!

 

여기서 잠깐! LG데이콤/LG파워콤의 결합상품과 할인요금에 대해 살짝 소개해보자면?

 

TPS(triple place service): 초고속인터넷 XPEED + 인터넷 집 전화 myLG070 + HD급 IPTV myLGtv

DPS(double place service):  초고속인터넷 XPEED + 인터넷 집전화 myLG070

                                                             초고속인터넷 XPEED + HD급 IPTV myLGtv

 

 *myLG070의 경우는 타초고속인터넷서비스 이용자도 가능하지만, myLGtv의 경우는 XPEED만 가능

아래 요금표를 보면 myLGtv는 번들상품이라서 단독상품은 이용하실 수 없다고 되어 있다.

 

 

 

 

 

◆ myLGtv의 주요 특징(품격)

myLGtv는 고품격 프리미엄 콘텐츠가 있다. 그 중에서 HD급으로 보면 더욱 좋은 다큐멘터리와 영화, 키즈콘텐츠가 있다.

아직은 타브랜드에 비해 콘텐츠 양은 부족하지만, 콘텐츠의 양보다는 질로 승부하겠다는 myLGtv다.

 2월부터 차차 의학관련 콘텐츠나 영화, 드라마, 미드 등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조만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듯~

 

특히 나는 다큐멘터리를 좋아하는 편인데, HD급의 내셔널지오그래픽와 와인기행은 정말 볼만했다. 그리고 조카들이 보면 좋을 키즈 콘텐츠가 정말 많았다. 토마스와 친구들부터 시작해서 영국 BBC에서 인정받은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가 수두룩~ 마트에서 정신없이 살펴봤지만 알짜배기만 보고 온듯 ㅋㅋ

 

무엇보다 아이들의 교육용 비디오를 항상 빌려주는 부모님들께 강추하고 싶드라. 우리 조카도 비디오때문에 항상 엄마와 난리피고 연체료 내고 장난 아닌데, myLGtv만 보여주면 만사 OK!

 

 

 

 

◆ myLGtv의 주요 특징(맞춤)

IPTV의 장점 중에 하나가 내가 보고 싶은 것을 골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그 점에서 가장 중요시 해야 할 점은 바로 리모콘이라고 할 수 있다. 대부분 IPTV의 경우 리모콘으로 모든 것을 작동시키는데, 리모콘이 복잡하면 피곤하다--; 물론 젊은 사람들은 리모콘이 복잡해도 금방 익히겠지만, 나이 드신 분들은 힘들어하신다. 나도 나이가 그렇게 먹진 않았지만,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myLGtv 리모콘만 봤을 때는 만족했다. 얼핏보니 울 집 TV 리모콘보다 심플 하던데~ 나중에 기회가 되면 3사의 리모콘 사진을 구해서 비교해봐야겠다^^

 

마트에서 듣기로는 myLGtv의 리모콘이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장 간소화되어 있고 편리하다고 한다. 다른 브랜드꺼는 확인을 못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가장 나중에 런칭한 제품이니 경쟁사의 단점은 보완해서 나오지 않았을까 싶다.

 

 

 

 

◆ myLGtv만 있는 눈여겨봐야 할 특징(myPC기능, 미세배속기능)

myLGtv에서  빠져서는 안될 기능이 2월 5일부터 시행된 myPC기능과 미세배속기능이다.

미세배속기능은 뉴스에도 많이 나왔고,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기능이다. 특히 스포츠 레슨, 영화, 미드, 키즈 콘텐츠를 볼 때 유용한 기능이다. 0.8~ 1.2배속까지 가능한데 나같은 경우는 영화나 미드 보면서 영어공부를 할 때 가장 도움이 될 것 같다. 아직은 자막기능이 제공되지 않는데, 4월 정도에 자막서비스도 시행된다고 들었다. 이렇게 되면, 눈아프게 컴퓨터에서 영어공부 하지 않아도 되겠다^^

 

또 한가지 놓쳐서는 안될 기능이 myPC기능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미 IPTV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에는 매력을 많이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바로 PC에서 그보다 많은 양의 콘텐츠에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IPTV에 많은 콘텐츠가 있더라도 돈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 많다.--;) 이미 드라마, 영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PC에서 다 다운을 받아놓거나 콘텐츠를 다 본 상태일 경우가 많다는 것! 그래서 myLGtv에서 제공하는 기능이 myPC기능이다. PC에 있는 콘텐츠를 디빅스나 다른 장치 필요없이 바로 TV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내 주위에 드라마 홀릭 들은 항상 이런 이야길 한다. 보고 싶은 영화 미드,일드 다 다운 받아났는데, 언제보지--;  이런 말에 공감하는 사람은 많을꺼다. 또 한가지 드라마 홀릭들의 특성이 한꺼번에 시즌을 다 몰아서 본다는 것~ 그래서 주말에 피곤에 지친다. 이젠 컴퓨터의 작은 모니터가 아닌 myLGtv에서 편하게 보면 좋지 않을까?

'무한경쟁 > 뉴미디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블TV 진영 MVNO 진출 `속도`  (0) 2008.02.18
IPTV가 미디어 빅뱅  (0) 2008.02.14
IPTV 법제화 쟁점  (0) 2008.02.14
IPTV기술  (0) 2008.02.14
iptv 수익모델  (0) 2008.0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