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합병 이후 행보는?
엠파스와 통합후 페이지뷰 9억회 감소
헤럴드경제 2007-10-22 권선영기자
▶앞뒤로 쫓기는 싸이월드=싸이월드의 페이지뷰(PV)는 지난 7월 첫째주 약 40억회에서 10월 둘째주 약 31억회로 25% 가량 줄어들었다. 페이지뷰가 감소했다는 것은 이용자가 그만큼 머무는 시간이 줄어들었다는 뜻으로 즉 ‘싸이질’을 예전만큼 하지 않는다는 의미다.
‘미니홈피’를 이어갈 새로운 서비스로 개발한 ‘홈2’가 부진한 것도 SK컴즈에는 커다란 부담이다. 올초 야심차게 내놓은 ‘홈2’는 아직 시장에서 자리잡지 못한 상황. 2000만명이란 막강한 미니홈피 회원층을 기반으로 시작했으나 어려운 사용법과 유료 아이템이란 장벽에 회원100만명이란 초라한 성적을 거뒀다. 피플투, 엔플러그 등 신생업체들도 틈새시장을 겨냥해 싸이월드가 독점해온 SNS시장에 속속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특히 SK지주사 전환으로 이뤄진 갑작스러운 합병으로 통합서비스모델이 완벽하게 준비되지 않아 시너지효과도 미미하다는 지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검색, 커뮤니티, 블로그 등 양사 사업이 겹치는 분야가 많아 1+1=2가 아닌 1+1=1이란 효과가 나오는 실정”이라고 말했다.
'무한경쟁 > 인터넷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의 인터넷 산업과 한국기업의 진출현황 (0) | 2007.10.24 |
---|---|
마이스페이스, 한국 진출 의미 (0) | 2007.10.23 |
빈트 서프, 인터넷 창시자가 보는 21세기 인터넷 (0) | 2007.10.22 |
블로그에 UCC넣고 수익도 챙기세요 (0) | 2007.10.22 |
'네이버 딜레마'··· (0) | 2007.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