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에 의하면 중국의 70% 네티즌이 WAP광고를 지지한다.
북경상보 왕쇼웨 보도
어제 아이리서치회사에서 <2007년 무선인터넷WAP사용자행위연구보고서>에서 중국무선WAP네티즌의 사용 습관, 취향, 분초 및 향후 희망사항 등은 근본적인 변화 있다.
보고서에서 중국 네티즌의 전반적으로 WAP광고의 형식을 받아드릴 수 있고 불만스런 감정은 나타나지 않았다. 64%의 네티즌은 ‘적당한 광고는 사이트의 발전에 있어서 지지작용을 할 수 있어 이해한다’라고 답했고 17%의 네티즌은 광고의 함정에 대해 걱정하고 있으며 규제 강화를 요구했다. 11%의 네티즌은 ‘적당한 광고는 정보에 대한 보충작용을 하고 있어 클릭, 검색을 즐기고 있다.’라고 답했으며 8%의 네티즌만 ‘WAP사이트에 광고 나타나서는 안 된다.’ 주장했다.
이런 결과에서 볼 때 네티즌들이 무선광고에 대한 지원은 중국무선광고업계의 발전에 건강한 시장환경을 만들었다.
'중국이야기 > 방송통신'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기업, 中게임업체 계약금 문제 '골머리' (0) | 2007.11.01 |
---|---|
구글차이나는 간단 도메인 g.cn을 사용 (0) | 2007.10.30 |
바이두 3분기 순수익 1.817억 (0) | 2007.10.30 |
신문출판총서: 지역신문출판그룹의 상장의 제한을 완화한다. (0) | 2007.10.30 |
산동성에서 11개 불법 TV프로그램채널 취소 (0) | 2007.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