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모바일 음악시장 공략 강화
뮤지웨이브 인수 추진ㆍ'준'MP3 플레이어 신모델 출시
애플과 경쟁서 우위 확보
디지털타임스 2007-11-14
마이크로소프트(MS)가 모바일 음악서비스 업체 인수와 `준(Zune)' MP3 플레이어 신모델 출시를 통해 모바일 음악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인포월드는 MS가 프랑스의 모바일 음악서비스 회사인 뮤지웨이브(Musiwave)를 매입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12일(현지시각) 보도했다.
뮤지웨이브는 디지털 음악파일과 벨소리(링톤), 통화연결음(링백톤) 등을 휴대폰 이용자들에게 다운로드 제공하는 회사로 보다폰, O2, T-모바일, 오렌지, 텔레포니카 등 유럽의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공급제휴를 맺고 있다. 협상금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2005년 뮤지웨이브가 현재의 모기업인 오픈웨이브에 매각될 때의 금액은 1억2100만달러였다. 현재의 시장가치는 2억7300만달러로 평가받고 있다.
'무한경쟁 > 방송통신정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케이블TV 진영, "IPTV 전국면허 허용은 특혜" (0) | 2007.11.20 |
---|---|
IPTV 법제화 핵심 쟁점 전격 합의 (0) | 2007.11.20 |
방통융합 디지털콘텐츠 (0) | 2007.11.20 |
동영상 광고도 TV시청률 개념으로 (0) | 2007.11.20 |
하나로 우선협상대상자에 `SKT` 확정 (0) | 2007.11.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