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방송통신정책

MS, 모바일 음악시장 공략 강화

영원한 울트라 2007. 11. 20. 11:09

MS, 모바일 음악시장 공략 강화

뮤지웨이브 인수 추진ㆍ''MP3 플레이어 신모델 출시

애플과 경쟁서 우위 확보

디지털타임스 2007-11-14

마이크로소프트(MS)가 모바일 음악서비스 업체 인수와 `(Zune)' MP3 플레이어 신모델 출시를 통해 모바일 음악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인포월드는 MS가 프랑스의 모바일 음악서비스 회사인 뮤지웨이브(Musiwave)를 매입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12(현지시각) 보도했다.

 

뮤지웨이브는 디지털 음악파일과 벨소리(링톤), 통화연결음(링백톤) 등을 휴대폰 이용자들에게 다운로드 제공하는 회사로 보다폰, O2, T-모바일, 오렌지, 텔레포니카 등 유럽의 이동통신 사업자들과 공급제휴를 맺고 있다. 협상금액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지난 2005년 뮤지웨이브가 현재의 모기업인 오픈웨이브에 매각될 때의 금액은 12100만달러였다. 현재의 시장가치는 27300만달러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인수가 성사되면 MS는 뮤지웨이브의 디지털 음악시장 영향력을 `' MP3 플레이어와 윈도 모바일 운영체제(OS)에 접목시켜 애플과의 경쟁에서 좀더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