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 |
한국정서 情을 컨셉으로 중국 시장 누빈 '오리온초코파이' |
중국에서 하우리요우(好丽友,좋은친구)로 알려진 오리온초코파이. 베이징·상하이·광저우 등 중국 3대 도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55%가 오리온초코파이를 알고 있다고 답했다. 또한 인민일보와 CCTV가 주관한 전국소비자 조사 결과, 파이류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브랜드 인지도, 구매율, 로열티 등 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 나비스코, 네슬레 등 다국적 식품기업이 치열한 시장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에서 우리기업이 선두자리를 지켰다는 것은 큰 의미가 아닐 수 없다. ⓔ人民 류난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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