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성 철 그림치유전
|
● 아로마 테라피가 유행처럼 번지면서 미술치료, 음악치료, 운동치료 등 간접적인 치유의 방법들이 서서히 여러가지 연구와 활동이 함께 수반되고 있다. 이 전시는 건강에 관한 관심과 함께 심신의 안정과 치유, 심리진단의 과정을 통해 미술치료에 관한 새로운 인식과 건강, 사회, 언어, 표현력의 오행판독법에 의한 개별성향을 진단하여 어린이 심리에 맞는 개별적 지도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 유아트스페이스(http://www.yooartspace.com)
몸이 좋아하는 그림
표정이 좋아지는 그림
기운을 북돋아 주는 그림
마음을 안정시키는 그림
머리가 맑아지는 그림
집중력을 높여주는 그림
소화불량에 좋은 그림
우울증에 좋은 그림
냉방병에 좋은 그림
변비에 좋은 그림
몸이 좋아하는 그림
Joseph Haydn Oboe concerto in C 1st mov. Allegro spiritoso 입니다
머리가 맑아지는 그림
“정말 신기하네요. 진짜 머리 아픈 게 해소 되는거 같습니다.” “그렇게 믿고 그림을 바라봐서 일까요. 정말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감기 초기여서 그림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솔직히 효과는 기대 안 하지만 기분 좋은 그림이니 나을 듯도 합니다. . . ”라는 반응들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블로그나 게시판에 올라올 때마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옵니다. 그러나 다만 ‘플라세보효과 (placebo effect)’일 뿐 이라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투약형식에 따르는 심리효과를 말합니다. '플라세보'라고 하는 독도 약도 아닌, 약리학적으로 비활성인 약품(젖당 ·녹말 ·우유 ·증류수, 생리적 식염수 등)을 약으로 속여 환자에게 주어 유익한 작용을 나타낸 경우에 플라세보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현재 비교연구에 의하여 의약품의 치료효과를 평가하기 위하여 사용된다합니다. 플라세보의 어원은 ‘만족시키는’이라든가 ‘즐겁게 한다’는 뜻을 가진 라틴어입니다.
그런데 상당수가 이 엉터리 약의 효과를 본다고 합니다. 이는 마음이 긍정적으로 돌아서면 몸도 그렇게 돌아간다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라 합니다. 확신하는 마음과 믿음이 있다면 뭐든지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벼운 두통에 좋은 그림
감기 초기에 좋은 그림
따라서, 장성철 교수의 말에 의하면 “음양의 원리에 맞춰 오색과 점, 선, 면, 구도의 균형을 잡은 그림을 보게 하는 것만으로도 각종 질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몸이 좋아하는 그림’이라는 주제로 '유아트스페이스'에서 열린 ‘장성철 그림치유 전’의 작품 들입니다. 최근 싸이버 상에서는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 이어 나머지를 올립니다. 스트레스에 지친 우리의 몸과 마음을 잠시나마 그림으로 치유 해보는 것은 어떨런지요.
그러나 하나님을 믿는 자는 예수님 말씀대로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 모든 것을 먼저 맡기고 간구(懇求)하여야 하겠지요 . . .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자 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하리라"(마11:28)
긴장을 풀어주는 그림
다이어트에 좋은 그림
두통완화 숙변에 좋은 그림
만성 위장병에 좋은 그림
신경성 소화불량, 변비, 설사에 좋은 그림
알르레기성 비염 치료에 좋은 그림
일반적인 관절염 치료에 좋은 그림
집중력 향상에 좋은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