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야기/방송통신

개일블로그 사업광고 붐을 일으키다.

영원한 울트라 2007. 10. 30. 10:03

개일블로그 사업광고 붐을 일으키다.

    중국증권신문 줘팅 보도

   최근 개인블로그는 사업화 붐을 일으켰다. 버커사이트 www.bokee.com에서 블로그은행을 출시하여 블로그주와 블로그 운영업체 공동으로 수익분배의 길을 열었다. 최근 CREDIT SUISSE에서 시나사이트의 평가 등급을 업그레이드하였다. 그 이유도 시나사이트에서 스타블로그를 광고와 성공적으로 결합하여 추진했기 때문에다. 왕이사이트도 블로그상업화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블로그의 상업화 제일 직접적인 방식으로 광고수익분배다. 예를 들면 최근 개일블로그에서 광고 디링링광고객p.dilingling.com등록하면 블로그관리자는 광고를 발표할 수 있다. 블로그를 본 네티즌은 무료전화를 용하면 블로그 관리자가 4웬의 광고비를 받을 수 있다. 이런 형식의 광고는 각 블로그에서 인기 많아 블로그 관리자들이 많이 신청하고 있다. 수익분배로 인해 블로그관리자들은 광고 마케팅 추진하는데 원동력이 생기게 된다. 실제로 유명한 블로그는 매일 몇 천명이나 만 명 이상의 네티즌이 클릭한다. 이런 팬들은 특정의 상품에 관심 있다. 블로그관리자는 이런 커뮤니티의 네티즌의 취미, 특징을 잘 이용하여 특정의 광고마케팅은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 그리고 유명한 블로그 관리자가 선택한 광고는 네티즌들이 신임도 높아 스타효과를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