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중심 SNS '피플투' 인기몰이
전자신문
대학생 중심의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 피플투(www.people2.co.kr)가 서비스 시작 1개월 만에 1만 2000명의 회원을 모으는 등 대학가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피플투를 서비스하는 피플투프렌즈(대표
피플투에서는 개인의 공간인 ‘네임카드’를 통해 △커리어 △소소하게 줄 수 있는 도움 △베스트 프렌드 △필요한 멘토 △추천해 주고 싶은 맛집 등을 키워드 형태로 정리할 수 있다. 또 다른 사람의 가치를 검색해 빠르게 이어질 수 있는 멘토 신청도 가능하다. 피플투는 한 서비스에 대한 집중도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연령층 특성을 고려해 카테고리, 이벤트의 업데이트도 유기적으로 변동한다. 특히 피플투는 대학생들의 중간고사가 끝난 11월에는 회원 간 소개팅을 주선해 화제가 됐다. 또 이달 말부터는 학생들의 의견에 따라 기말고사 정보 공유 체제로 돌입한다.
서비스 기획에 참여하고 있는
'무한경쟁 > 인터넷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퍼블리싱 사업 강화 (0) | 2007.11.12 |
---|---|
e러닝업체 (0) | 2007.11.12 |
구글 SNS전략 (0) | 2007.11.05 |
블로그얌 (0) | 2007.11.05 |
야후는 더욱 많은 아시아지역 운영업체와 제휴 (0) | 2007.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