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C란 (인터넷 프로토콜 컨택 센터) `Internet Protocol Contact Center`의 약자로 인터넷 기반에서 운영되는 컨택 센터이다.
콜센터 대신 컨택 센터라는 용어를 쓰는 이유는 단순하게 고객의 전화를 받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다양하게 접근할 수 있는 멀티 채널의 개념이 포함되기 때문이다.
IPCC는 기존 콜센터가 단순하게 고객들의 전화를 통해 기본적인 업무만 처리한다면 기존 콜센터가 가진 모든 기능을 지원함은 물론 음성과 데이터를 통합한 멀티 채널 및 양방향 센터로서의 역할인데, IP망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여 음성과 데이터가 통합된 컴퓨터ㆍ전화통합(CTI)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기존 공중전화교환망(PSTN)을 이용한 콜센터에 비해 회선비용 절감, 다양한 CRM의 활용, 음성자동응답(IVR), 상담원 운영비용 절감 등의 장점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무한경쟁 > 케이블TV'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인터넷 전화 (0) | 2010.06.06 |
---|---|
vpn이란? (0) | 2010.06.06 |
N-screen (0) | 2010.06.06 |
N Screen 전략의 전망 (0) | 2010.06.06 |
이관훈 CJ헬로비전 대표 (0) | 2010.06.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