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ey Message -
콘텐츠 공급자와 광고주는 물론 ISP의 수익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가 올해 4/4분기쯤 출시된다. ZillionTV가 준비 중인 이 서비스는 전용 셋톱박스를 기반으로 광고기반 무료 BM과 콘텐츠 소매/렌털 BM을 병용하며, 광고주-소비자간 직거래 채널 및 ISP에 대한 수익분배도 제공한다. Zillion은 이미 다수의 대형 CP와 콘텐츠 제휴를 체결, 연내에 1만 5,000편 이상의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 News Brief -
· ZillionTV는 4/4분기 출시할 신규 셋톱박스를 통해 ‘콘텐츠 공급자, 광고주, ISP, 소비자 등 모든
부문의 니즈에 부합하는 복합형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임
* 對 CP(Content Provider)
- Hulu식 BM에 맞춤형 광고기법을 접목한 수익 극대화로 파트너 CP의 수익 실현에 기여
- NBC Universal 등 일부 CP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해서는 Amazon식 소매/렌털 BM으로
직접 매출 유발
* 對 광고주
- 맞춤형 광고로 광고 적중도 및 효과 제고
- 소비자로의 직판 채널 제공(결제 프로세스는 ZillionTV의 후원사 가운데 하나인 Visa 에서
지원)
* 對 ISP
- 셋톱박스 독점 계약으로 제휴 ISP의 고객 충성도 제고에 기여
- 동영상 제공용량에 따라 해당 ISP에 수익분배 제공
(참고: ZillionTV의 동영상 서비스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대신 ISP 네트워크
차원의 캐쉬를 이용하는 방식이며 최소 2.7Mbps의 전송속도를 요함)
* 소비자
- Walt Disney, 20th Century Fox, NBC Universal, Sony Pictures, Warner Bros. 등 40여 CP
로부터 확보한 1만 5,000여 편(향후 지속적으로 확충 예정)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
(다수 CP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단일 플랫폼으로 폭넓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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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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