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케이블TV

ZillionTV, OTT 동영상 서비스

영원한 울트라 2010. 6. 10. 15:13

◎ Key Message -

 

콘텐츠 공급자와 광고주는 물론 ISP의 수익 실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신개념 동영상 서비스가 올해 4/4분기쯤 출시된다. ZillionTV가 준비 중인 이 서비스는 전용 셋톱박스를 기반으로 광고기반 무료 BM과 콘텐츠 소매/렌털 BM을 병용하며, 광고주-소비자간 직거래 채널 및 ISP에 대한 수익분배도 제공한다. Zillion은 이미 다수의 대형 CP와 콘텐츠 제휴를 체결, 연내에 1만 5,000편 이상의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 News Brief -

 

  ⊙ ZillionTV, OTT 동영상 서비스의 에코시스템 전반을 배려하는 신개념 BM 선언
 

     · ZillionTV는 4/4분기 출시할 신규 셋톱박스를 통해 ‘콘텐츠 공급자, 광고주, ISP, 소비자 등 모든

       부문의 니즈에 부합하는 복합형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임

 

      * 對 CP(Content Provider)

 

          - Hulu식 BM에 맞춤형 광고기법을 접목한 수익 극대화로 파트너 CP의 수익 실현에 기여

 

          - NBC Universal 등 일부 CP의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해서는 Amazon식 소매/렌털 BM으로

            직접 매출 유발 

 

      * 對 광고주

 

          - 맞춤형 광고로 광고 적중도 및 효과 제고

 

          - 소비자로의 직판 채널 제공(결제 프로세스는 ZillionTV의 후원사 가운데 하나인 Visa 에서

             지원)

 

      * 對 ISP

 

          - 셋톱박스 독점 계약으로 제휴 ISP의 고객 충성도 제고에 기여

 

          - 동영상 제공용량에 따라 해당 ISP에 수익분배 제공

            (참고: ZillionTV의 동영상 서비스는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대신 ISP 네트워크

             차원의 캐쉬를 이용하는 방식이며 최소 2.7Mbps의 전송속도를 요함)

 

      * 소비자

 

          - Walt Disney, 20th Century Fox, NBC Universal, Sony Pictures, Warner Bros. 등 40여 CP

            로부터 확보한 1만 5,000여 편(향후 지속적으로 확충 예정)의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

            (다수 CP의 프리미엄 콘텐츠를 단일 플랫폼으로 폭넓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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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출처 : 스트라베이스 www.strabas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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