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해독설
다른 사람이 연구 개발하여 판매하는 제품의 판매상태를 눈여겨 보고 있다가 '이 제품 가능성 있다'는 생각이 들자마자 즉시 여기에 뛰어들어 타사 이상으로 시장 점유율을 획득한다는 전략이다.
다시 말해서 타사로 하여금 사과를 먹게 하여 독이 없다고 판단될 때에 비로소 사과를 먹기 시작한다는 전략이다.
* 이 전략에 성공하기 위한 조건
① 반드시 2번 타자로 참여할 것. 만일 3번이나 4번 타자로 등장해서 개발이 늦어지면 사과를 먹어보지도 못할 가능성이 크다
② 선발 기업의 제품보다 품질이 뛰어나야 한다. 먼저 사과를 먹어본 기업에서 독이 없다고 판단되었을 때에 독이 없다는 결과를 넘어서 유익한 제품으로 발전시켜야 한다.
③ 적극적인 광고와 마케팅으로 단기간 내에 시장점유율 1위가 되지 못하면 먼서 시장에 출시된 상품을 따라 잡을 수 없다.
④ 제품의 시장성에 대한 평가, 분석 능력이 타사 이상으로 앞서고 있어야 한다.
⑤ 이 전략을 부끄럽다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객관적으로 검증된 훌륭한 마케팅 전략이기 때문이다.
'무한경쟁 > 마케팅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획이란 (0) | 2014.02.18 |
---|---|
메시지란? (0) | 2010.11.01 |
좋은 전시를 위한 조건 (0) | 2010.10.30 |
미술을 커뮤니케이션 하다 (0) | 2010.10.30 |
모바일로 통하는 다양한 당선 전략 (0) | 2010.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