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경쟁/방송통신정책

유료TV 아시아 광고 시장 공략

영원한 울트라 2007. 10. 16. 09:15

유료TV 아시아 광고 시장 공략  

대대적인 광고 유치 캠페인···광고 매출 4년 동안 55% 증가 

 아시아경제신문 2007-10-15 위윤희 기자

아시아 시장에서 기업 광고가 증가하면서 유료TV 채널들이 광고 유치를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15일 보도했다. 아시아에서 케이블과 위성TV는 서비스 지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한 결과 TV 보유가구 중 최소 30%는 이들 채널을 시청하고 있으며 시청 가능 비율이 90%에 이르는 지역도 있다.

 

아시아케이블위성방송연합(CSBAA) 자료에 따르면 아시아 전역의 유료TV 광고 매출은 지난 4년 동안 55% 증가했다. [중략] 유료TV는 유료로 수신되는 케이블, 위성, 인터넷TV(IPTV) 등을 포함한다. [중략]

 

유료TV의 매출은 평균적으로 광고와 시청료가 50%씩 차지하고 있지만 아시아에서는 시청료가 매출의 75%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에서 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이 그만큼 낮다는 것이다.